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드디어 마지막 선택지!

애플워치의 사이즈를 결정에 대한

포스팅을 할 시간이 됐어요!😎

 

[일상스러운/이런리뷰, 저런리뷰] - 애플워치 결정장애 유발주의 - 2 (셀룰러 vs GPS)

 

애플워치 결정장애 유발주의 - 2 (셀룰러 vs GPS)

안녕하세요 ☺️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오늘은 셀룰러 모델과 GPS 모델 선택에 대한 포스팅을 해볼까 해요!👏👏 애플워치 결정장애 유발주의 - 1 (케이스/색상/나이키모델) 애플워치 결정장애 유발주의 - 1 (케이..

kyome.tistory.com

 

 

제가 애플워치를 선택하면서

가장 깊게 고민한 부분이기도 해요!

 

혹시 저와 같은 

고민하고 계시다면 

제가 사이즈를 정한 방법이

도움이 되면 좋겠네요 🤔

 

 

 


40mm vs 44mm

 

 

애플워치를 구매를 결정하고 

가장 힘들었던 시간은 

사이즈를 정하는 시간이었어요😵

 

40mm를 착용해보면

44mm가 너무 커 보이고

 

44mm를 착용해보면

40mm가 너무 작아 보이고

 

정말 대혼란을 겪었어요😣

 

 

 

 

 

 

 

 

1) 성별에 따른 결정

 

(제가 남자라서  남자가 착용하는 것에 대해

더 까다롭게 볼 수 있다는 점,

감안해서 봐주세요 🙄)

 

 

많은 검색을 통해

정보를 수집해보니

여성들의 경우 큰 고민 없이

40mm를 선택하더라고요!

 

그리고 44mm를 여성분이

착용하면 어떨까? 하고

유튜브로 찾아봤는데 

44mm를 하는 분들도

꽤 있더라고요!

 

손목이 얇은 분이었지만 

 44mm도 어색하지 않고 이뻤어요!

 

그렇지만

 

남자분들이 착용하는

애플워치가 과하게 

크면 방패 같기도 하고,,

 

과하게 작으면

남의 시계 차고

나온 것 같기도 한,,

어색함이 느껴지더라고요!

 

 

2) 시계로 접근하기

 

 

애플워치는 시계이기 때문에 

적합한 사이즈를 찾는 게

중요하다는 생각을 했어요

 

그래서 

“애플워치”라는 생각에 벗어나서

“시계”를 사면 난 '어떤 

사이즈의 시계를 사야 할까!'

로 접근해보았어요

 

 

 

 

 

 

 

- 내 손목 사이즈 바로 알기

 

손목에 살짝

튀어나와 있는 뼈 있죠?

거길 기준으로 살짝

뒤쪽을 재야 해요

 

실제로 시계를

착용하는 곳 잰다라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측정하실 때 주의할 점!

 

살이 삐져나오지

않도록 측정해야 해요ㅎㅎ

 

 

저는 18센치가 나왔네요!

근데 실제 시계를 차는 곳보다

살짝 뒤를 잰 거 같아서..ㅎㅎ

 

저는 손목 사이즈를

177mm 정도로 생각하고

계산하면 될 것 같아요

 

 

 

 

- 내 손목에 적합한 사이즈 찾기

 

이제 손목 사이즈에

적합한 시계의 사이즈를

알려드릴게요!

 


손목 사이즈별 적합한 시계 사이즈

 

16cm : 32mm ~ 40mm

17cm : 34mm ~ 42.5mm

18cm : 36mm ~ 45mm

 


 

제가 적용한 공식은

(손목 둘레/5) ~ (손목 둘레/4) 

랍니다!

 

 

 

 

 

 

 

저의 경우는

35.4mm ~ 44.25mm가 

권장 사이즈겠고

 

대략 중간인 40mm가

적절한 사이즈겠네요!

 

드레스 워치

36 mm도 문제 없을 것같고

 

스포츠 워치

44mm 정도까지 소화하는데 

큰 문제없다고 생각되네요!

 

 

 

 

- 참고사항

 

손목을 기준으로

시계 사이즈를 계산하셨다면

유의하셔야 할 점!

 

사실 적절한 시계

사이즈를 찾기 위해서는

손목만 고려하는 게 아니에요!

 

시계의 배젤 크기, 두께, 러그 사이즈,

착용자의 신체적 조건

 

정말 다양한 걸 고려해야 해요!

 

손목을 기준으로 계산한게 

절대적 기준이 아니고 

단순히 참고하시는 부분으로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3) 애플워치의 특징 파악하기

 

애플워치는 사각형이고

배젤이 얇다는 특징이 있어요

두께의 경우도 보면

스포츠 시계라고 불릴만한 

사이즈예요

 

즉, 실물을 보면

44mm와 40mm 둘 다

생각보다 크다고 느끼실 수 있어요

 

 

내 손목에 맞는 시계

사이즈를 계산했다면

그보다 살짝 작은 사이즈

사더라도 전혀 문제없어 보여요!

 

 

 

 

4) 활용도 예상하기

 

 

디스플레이의 사이즈가

사용성에 큰 영향을 미쳐요!

 

그렇기 때문에 애플워치의

활용도를 잘 생각해서 

사이즈를 결정해야 해요!

 

 

 

 

단순히 시계로 쓰고 싶고

애플워치가 이뻐서 사시는 분들은

크게 고민하지 말고 

본인 사이즈에 맞게

구매하면 될 것 같아요

 

 

 

 

그러나 

애플워치의 편리한 기능을

기대하며 사시는 분들은 

본인 사이즈가 조금 작더라도

44mm를 고려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3) 스타일 고려하기

 

 

옷을 살 때도 

오버사이즈로

구매하시는 분들도 있고

정사이즈로 사시는 분들도 있죠😌

 

애플워치는 결국 착용하는 

전자기기이기 때문에

평소 본인 스타일과 

아주 밀접해요!

 

평소 생활  스타일을 고려해서 

사이즈를 결정하는 것도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겠네요🤔

 

 

 

 

4) 시착해보기 

 

 

시계에는

'체감 사이즈'가 있어요🤔

신체적 조건에 따라 

손목 사이즈와 착용한

시계가 같더라도

신체적 조건에 따라 

사이즈가 커 보이기도 하고

작아 보이기도 해요

 

그렇기 때문에

시착이 상당히 중요해요!

 

구매하실 생각이라면 

꼭꼭 매장에 방문하셔서

시착해보시길 권장해요!

 

 

44mm 시착

애플워치 44mm 시착

 

 

40mm 시착

 

 

 

 

 

 

그리고! 시착해볼 때

꼭 확인해볼 부분!

 

 

 

시계 러그에서

러그까지의 거리가 

손목을 벗어나지 않는지를

같이 점검해보아요!

 

시계가 안정감 있으려면 

손목 위에 온전히 올라와야 하기

때문이에요😌

 

 


 

 

 

 

 

 

 

 

흥미로운 포스팅이었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

"여기"를 클릭하면 광고 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