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전 몇 달 전부터 

유튜브 프리미엄을 시작했어요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해보니

정말 괜찮아서 추천해볼까 해요!👍

 

 


"Youtube Premium"

 

 

 

 

지인들에게 유튜브 프리미엄을 시작했다고 하면

보통 그냥 광고 보고 영상 보면 되는데

왜 굳이 돈을 쓰냐는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돈을 쓸만하답니다😎

 

 

 

1. 유튜브 프리미엄의 세계

 

 

 

 

유튜브 프리미엄을

그저 광고 없이 유튜브 보기 위해

돈을 쓴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유튜브를 광고없이 보는 것뿐 아니라

유튜브 뮤직으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멀티태스킹이 지원되기 때문에

영상을 보다가 잠깐

카톡을 할 수도 있고 

오프라인 저장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답니다.👍

 

유튜브 오리지널도 

추가 비용 없이 볼 수 있어요

K-POP 그룹의 다큐멘터리를

개봉하기도 하고 있는 걸 보면

꾸준히 확장해나갈 것으로 기대가 돼요

 

(현재 저는 유튜브 오리지널을

애용하고 있진 않답니다..😅)

 

링크 참고

(https://www.youtube.com/premium)

 

 

 

 

 

 

 

 

2. 유튜브 프리미엄, 왜 쓸까

1) 절대적인 유튜브 사용량

 

출처 https://it.donga.com/29482/

 

 

 

전 유튜브를 이용하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늘었기 때문에 

유튜브 프리미엄이 눈에 들어왔어요

 

저는 주로 출퇴근처럼

이동할 때 핸드폰을 많이 봐요

예전에는 출퇴근 때 노래를 들으며

핸드폰으로 웹서핑을 했지만

 

요즘은 유튜브가 저의 모든

이동시간을 책임지고 있더라고요! 

 

유튜브 광고를 보며 영상을

기다리는 시간도 점점 늘어나면서 

유튜브 프리미엄 가입도

괜찮겠다 싶었어요🤔

 

 

 

 

2)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대용

 

 

 

하루에 몇 곡 안 듣는데

굳이 매달 음악

스트리밍을 결제해야 할까

라는 생각으로 대안도 없이 가입한

스트리밍 서비스를

해지한 적도 있었어요

 

그리고 알았어요

내가 생각보다 노래도

많이 듣는다는 사실을..😵

 

비록 출퇴근에 노래 듣는 시간은

많이 줄었지만

음악 들을 스트리밍은

필요하더라고요

 

그래서 찾은 답이 유튜브 프리미엄의

유튜브 뮤직이었답니다.

 

 

 

 

 

 

 

 

3) 유튜브 뮤직 따라올 수 없는 음악 추천

 

 

 

유튜브 프리미엄의 진가는

유튜브 뮤직을 만날 때일 것 같아요

 

구글은 추천의 신이라

구글 추천 알고리즘을 경험하면 

유튜브에서 헤어나오 못하고 있지요

 

 

음악도 똑같아요 

유튜브 뮤직에서 듣고 싶은 노래를

하나 찾아서 들으면

추천해주는 플레이리스트가

자동으로 생기고 자연스럽게

다른 곡으로 넘아가면서

계속 노래를 듣게 되더라고요 😮

 

 

예를 들면 피아노곡을 듣고 싶다!

하면 대표적인 피아노곡을

선택해서 플레이하면

비슷한 곡들로 추천해주기 때문에 

나의 플레이리스트를 구성하기 위해

큰 노력이 필요 없어요

정말 진심으로 편하고 좋아요

 

 

 

 

3. 합리적 가격

 

 

 

부가세 포함한 한국 가격

8700원

 

누군가는 너무 비싸다고 하지만

저는 유튜브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비해서 

8700원이면 정말 합리적이라고 생각해요

 

자주 듣지 않는 음악 스트리밍에

6000원 쓰는 것보다 

하루 종일도 볼 수 있는 유튜브를 

더 편하고 좋은 환경에서

볼 수 있도록 만드는데

쓰는 8700원이 더 합리적인

소비라고 생각해요!

 

아이폰 사용자는 꼭 PC에서 가입하세요!!

PC로 가입하면 무료 사용기간도 더 길게 주고

아이폰 앱에서 구독 결제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어요!!

 

 

 

 

4. 저렴하게 하는 방법 (비추)

 

 

유튜브 프리미엄 인도 계정을 만들어서

가입하는 방법이 온라인에서

많이 나오더라고요!

 

인도는 우리나라보다

물가가 낮기 때문에

정말 말도 안 되게 저렴한

가격으로 가입을 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유튜브 뮤직 감상 중에 

갑자기 인도 노래가 나오고

인도 차트를 추천해준다고 해요.. ㅎㅎ

 

추천이 가장 큰 매력 중에

하나인 유튜브 서비스에서

인도 문화를 추천해준다니...

제가 볼 땐 이러한 부분이 

가장 큰 마이너스 요인이더라고요!

 

그리고 이렇게 인도가 싸서

편법으로 저렴하게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는 걸 

구글이 이미 알고 있고

적극 대응 중이라고 해요

잡히면 계정이 정지당한다고 하니..

 

절대 비추합니다. 😒

 

 

저렴하게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노력도 이해는 되지만

서비스의 정당한 금액을 지불하고 

이용하는 것도 올바른 소비자의 길이지

않을까 싶어요ㅎㅎㅎ


 

 

 

흥미로운 추천이었다면

로그인이 필요 없는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

"여기"를 클릭하면 광고 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