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콘솔창

10월 17, 2021 2:02:10 오전 org.junit.platform.launcher.core.EngineDiscoveryOrchestrator lambda$logTestDescriptorExclusionReasons$7

정보: 0 containers and 3 tests were Method or class mismatch

 

인텔리J 로 테스트케이스를 작성하는데 자꾸 나오는 문구!!

그렇다고 테스트 케이스가 실패나거나 안되는건 아닌데,

콘솔에 자꾸 빨간색으로 나오니 신경쓰여서 찾아보았다

 

 

원인

 

이 오류는 여러개의 테스트케이스를 작성해놓고

인텔리J 편의기능으로 하나의 테스트만 눌러서 실행했을 때 발생하는 것을 확인했다.

 

정확하게 확신은 없지만.. (댓글로 설명해주시면 수정할게요! ㅎㅎ)

 

인텔리J 편의 기능을 사용해서 하나의 테스트만

콕 집어서 테스트케이스를 실행하면

어쨌든 빌드는 해야하는데 전체 빌드하는 것도 아니고 하니

인텔리J가 자체의 빌드기능으로 빌드를 해서 실행해주는 것 같다.

 

내 설정의 기본 빌드툴은 Gradle인데 

갑자기 다른 빌드툴로 빌드를 하니

Method가 Missmatch 났다고 알려주는 것같다.

 

 

참고 : https://www.inflearn.com/questions/157200

 

 

 

 

 

 

 

 

 

해결방법

빌드툴을 그냥 인텔리J 꺼로 쓰라고 변경해주면

이런 MissMatch가 없어지는 것 같다.

 

위의 설정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면 된다.

 

 

 

 

도움이 되는 글이었다면

로그인이 필요없는 공감 버튼 꾹 눌러주세요! 

 

 

 

 

 

+ Recent posts

"여기"를 클릭하면 광고 제거.